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기간과 귀성길 귀경길 정체 심한 날은?

반응형

 

 

 

 

고속도로 통행료

 1월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많은 분들이 이번 설날 고속도로 통행료가 언제부터 언제까지 면제인지 궁금해하실 텐데요. 빠르게 정보를 공유해 보자면 고속토로 통행료 면제는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1월 27일부터 나흘간 즉 1월 30일까지 통행료가 면제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기간 : 2025. 1. 27 ~ 1. 30

 

또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할인 정보입니다. KTX와 SRT 등 역귀성 철도 운임도 최대 40%까지 할인 된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뜰 승차권 예매 안내 이미지 클릭

 

귀성길 귀경길 정체가 가장 심한 날은?

 

 긴 연휴가 시작되면서 고속도로 눈치게임도 시작되었는데요. 그래서인지 현재 귀성길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에 많은 분들이 큰 관심을 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말부터 시작된 설 연휴 기간 동안 약 3000만 명 정도의 인구가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통계청에 따르면 고속도로 귀성길은 설날 전날인 28일 오전에 가장 많은 차들이 이동할 예정으로 통계되었고, 귀경길은 설날 다음 날인 30일 오후에 가장 정체가 심할 것으로 관측된다고 전했습니다.

 

귀성길 정체 심한 시간과 날짜 : 1월 28일 오전 시간대

귀경길 정체 심한 시간과 날짜 : 1월 30일 오후 시간대

반응형

 

이번 설은 지난해보다 약 29% 증가한 인구가 이동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다행스러운 것은 연휴 기간이 길기 때문에 고속도로 이동 시간과 날짜도 분산되어서 고속도로 하루 평균 통행량은 지난해보다 7%로 가까이 줄어들 거라는 통계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늘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하며, 경부선 등 전국 주요 고속도로 갓 차로 63개 구간을 개방하고, 총 2000여 킬로미터, 200개 구간을 교통혼잡 예상 구간으로 지정하고, 우회 안내 및 관리에 나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중교통 또한 버스와 철도의 운행 횟수와 좌석도 기존 대비 각각 10%가량 늘려 운영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설 당일과 다음 날에는 귀경객을 배려해 서울 지하철과 버스도 심야 연장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시작된 긴 연휴의 설날 모두 안전운전하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설 명절 보내고 오시기 바랍니다.♥

반응형